본문 바로가기

ISSUE READING

NBA 통산 득점 순위 Top 10 : '르브론 제임스'의 1위 등극은 언제?

 지난 123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NBA 역사상 정규시즌 통산 득점 38,000 점을 돌파한 2번째 선수로 기록되었다. 현재, LA 레이커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는 휴스턴 로케츠와의 경기에서 48점을 넣으며, LA 레이커스가 140 132로 승리하는데 기여했다.

 

이제 NBA 통산 득점 순위에서 르브론 제임스앞에 있는 선수는 단 한 명. ‘카림 압둘-자바’(Kareem Abdul-Jabbar) 뿐이다. ‘카림 압둘-자바는 전매특허의 스카이 훅슛을 주 무기로 1969년부터 1989년까지 20년간 밀워크 벅스와 LA 레이커스에서 활약하며, 6번의 NBA 챔피언을 경험했다. 그 기간 동안 총 38,397점을 득점해 현재까지도 NBA 역사상 최고 득점자로 기록되어 있다.

 

 

Top 10 순위 안에 현역선수로는 르브론 제임스외에 카멜로 앤써니9위에 랭크되어 있다. ‘카멜로 앤써니도 은퇴 전까지 3만 점을 기록할 수 있길 기대한다. 20위권으로 범위를 넓히면 케빈 듀란트14. 참고로 스테픈 커리’는 2만 1점

대로 아직 30위권 밖이다.

 

르브론 제임스는 만 38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 경기당 평균 30.2 점을 기록하고 있다. 오늘 (2023131) 기준으로 117점을 더 기록하면 NBA 통산 득점 순위의 가장 위에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있다.

 

 

https://www.nba.com/news/lebron-james-scoring-tracker

 

NBA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별 페이지를 개설해 르브론 제임스의 기록이자 NBA의 역사를 매 경기마다 업데이트하고 있고, 레이커스의 다가올 경기를 소개하며 르브론 제임스의 또 다른 대관식을 화려하게 준비하고 있다. 커리어 평균 27.2 점을 기록하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는 수치 상으로는 5경기 안에 이 기록이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5경기에서는 평균 33.4점을 기록하고 있다.

 

르브론 제임스의 경기력에 따라 이 대기록의 상대가 211스테픈 커리의 소속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원정 경기가 될 수도 있다. 최근 10년간 NBA 파이널에서 르브론 제임스가 가장 많이 맞붙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경기라면 더 많은 이야기꺼리를 팬들에게 전할 수 있을 듯하다

 

르브론 제임스는 이외에도 NBA 역사에 다양한 최초, 최고 기록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그야말로 살아있는 전설’(Living Legend)이미 그는 NBA 플레이오프 통산득점 순위에서는 7,631점을 기록해 통산 1위에 올라있다. 또, 플레이 오프에서 10,000 분 이상 플레이한 유일한 NBA 선수이며, 2004/05 시즌부터 2017-18 시즌까지 14년 연속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기록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수많은 기록이 그를 증명하지만,

그의 위대함을 다른 NBA의 전설적인 선수들과 비교해 보자면,

 

'마이클 조던'보다 많은 득점

'매직 존슨'보다 많은 어시스트

'앨런 아이버슨'보다 많은 스틸

'래리 버드'보다 많은 트리플-더블

'윌트 챔버레인'보다 많은 필드골

 

을 기록하고 있는 선수가 바로 르브론 제임스.

 

내가 첫 직장을 다녔던 시절, 운 좋게 NBA의 국내 홍보를 담당한 적이 있었다.

그때 그 유명한 르브론 제임스‘The Decision’(클리블랜드에서 마이애미로 이적을 발표한 인터뷰)을 실시간으로 보며 이미 NBA가 르브론 제임스의 시대로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1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그는 코트 안에서 ‘King’ James로 활약하고 있다.

 

여전히 NBAGOAT (Greatest of All Time)마이클 조던이라고 의견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아직 르브론 제임스는 현역이고, 그의 커리어는 진행 중이다. 그렇기 때문이 이 논쟁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

 

한 가지 명확한 것은 우리는 지금 그의 플레이를 직접 볼 수 있는 이른바 르브론시대 살고 있다는 것이다.

 


2023.02.08 - 르브론 제임스 NBA All-time 득점 1위 등극 장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