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log/보고 들은 것

전시 추천 <미키 마우스 나우 앤 퓨처 > (MICKEY MOUSE : NOW AND FUTURE) 관람 후기, 관람 요금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처 공식 포스터

Information

  • 전시명 ㅣ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처
  • 전시기간 ㅣ 2022.12.10(토) ~ 2023.04.09(일) *매주 월요일 휴관
  • 전시장소 ㅣ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1층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 관람시간 ㅣ 10:00 ~ 19:00 *매표 및 입장 마감 18:10
  • 관람 요금
    • 성인 : 20,000 원(만 19-64세) / 청소년 : 15,000 원(만 13-18세) / 어린이 : 12,000  (만 7-12세) *48개월 미만 무료
    • 다자녀 할인
      1. 4자녀 이상 50% 할인
      2. 3자녀 이상 30% 할인
    • 특별할인권 : 10,000 원 
      1. 미취학 아동 (만 4-6세) 
      2. 만 65세 이상
      3. 장애인 : 경증(본인만) / 중증(동반 1인까지)
      4. 독립 및 국가유공자(본인 및 유족증 소지자)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 디즈니의 상징 '미키 마우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 그룹이자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 지금의 '디즈니'를 만들어준 가장 큰 공신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인 '미키 마우스'는 1928년 11월 18일 탄생했다. 거의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미키 마우스'의 변화와 그 상징성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려 아이들과 다녀왔다.
긴 겨울방학 동안 주말만 되면 무엇을 해야 할지 늘 고민인데, 마침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회여서 고민 없이 티켓을 예매했다. 역시 방학을 맞아 많은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이번 전시를 찾고 있었다.


전시는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Section 1 : 원더풀 미키 마우스 (Wonderful Mickey Mouse)

첫 번째 섹션은 미키 마우스의 탄생과 시대별 변천사를 잘 보여 주었다. 최초의 흑백 스케치부터 세월에 따라 당시의 사회, 문화적 가치를 반영하며 변해온 '미키 마우스'의 외모를 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특히 '월트 디즈니'에게 애니메이션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준 <환타지아>가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는데, 어린 시절 TV에서 본 기억이 있어서 더욱 반가웠다. 집에 돌아가 아이들과 같이 다시 봐도 좋을 작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작품이 1940년대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걸 알고 정말 캐릭터와 잘 만들어진 콘텐츠의 생명력이 대단하다고 느꼈다.
미키 마우스의 모습을 현대 미술의 유명한 스타일롤 재해석해 작품들이 눈에 띄었다.

Section 2 : 미키 마우스 나우 앤 퓨처 (Mickey Mouse Now and Future)

일본 난즈카(NANZUKA) 갤러리에서 기획한 두 번째 섹션은 이번 전시의 메인 콘셉트이자 하이라이트다. 난즈카 갤러리는 2005년 도쿄 시부야에 설립되어 근현대 예술가들을 다수 발굴한 실험적인 갤러리로 유명하다.
이 섹션에서는 난즈카 갤러리가 소장한 세계 각국의 작가들이 미키 마우스를 각기 다른 콘셉트로 재창조해낸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나카무라 테츠야'(Nakamura Tetsuya)의 미래의 모터사이클을 타고 질주하는 불꽃같은 미키 마우스와 스페인 작가인 '하비에르 카예하'(Javier Calleja) 의 커다란 눈망울을 자랑하는 미키 마우스 등은 미키 마우스를 테마로 세계적인 작가들의 자신만의 해석과 작품 세계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총 5개국에서 주목받는 현대 미술 작가들이 참여했다. 한국의 윤협, 스티키몽거, 장콸 작가와 영국 제임스 자비스(James Jarvis), 올리버 페인(Oliver Payne), 일본 하지메 소라야마(Hajime Sorayama), 타나아미 케이이치(Tanaami Keiich), 나카무라 테츠야(Nakamura Tetsuya), 하로시(Haroshi), 요시로텐(Yoshirotten), 인도네시아 아티스트 로비 드위 안토노(Roby Dwi Antono), 미국 대런 로마넬리(Darren Romanelli) 등 총 44점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국내 아티스트 중 '김선우' 작가와 '우국원' 작가가 특별히 초대되어 최근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은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들 중 한 명인 이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Section 3 : 익스피리언스 (Experience)

세 번째 섹션에서는 역시 최근 전시에서 빠질 수 없는 다양한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었다. 아이들과 함께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낸 섹션이었다. 아이들에게도 친숙한 캐릭터와 함께 여러 가지 테마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Section 4 : 인스피레이션 (Inspiration)

마지막 섹션인 ‘인스피레이션(Inspiration)’에서는 디즈니의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이번 전시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작품들을 여러 가지 형태로 만든 한정판 작품들을 판매하고 있었다. 판매하는 작품들을 미니어처나 피규어에서 부터 컵 같은 생활용품까지 다양해서 평소에 눈여겨보던 작가의 작품이나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소유욕을 불러일으킬 만한 스페셜 에디션 아이템들이 많이 보였다.


전시를 모두 관람하고 나오는 출구에는 관람객들이 각자 미키 마우스를 그리고 붙일 수 있게 만들어 두어 마지막까지 전시를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주중 (화 - 금요일)에는 13시, 15시, 17시에 하루 세 차례 정규 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주 화, 수요일에는 '한이준' 도슨트가, 목, 금요일에는 '이정한' 도슨트의 안내에 따라 전시를 더 자세히 관람할 수 있다.

겨울 방학 동안 아이들과 함께 즐길거리에 목마른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은 물론, 여전히 미키 마우스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번 전시는 행복한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하면 가족 단위 관람객들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도 온라인 한정으로 판매 중이다.

네이버 예약시 패밀리패키지 (온라인만 판매)
A. 성인 2 + 어린이 1 = 판매가 42,000원 (정상가 52,000원 / 19% 할인)
B. 성인 1 + 어린이 2 = 판매가 35,000원 (정상가 44,000원 / 20% 할인)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757678?area=bnr 

 

네이버 예약 :: 미키 마우스 나우 앤 퓨처 Mickey Mouse Now and Future

2022.12.10 ~ 2023.04.09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booking.naver.com

728x90
반응형